본문 바로가기
과학,기술/건강정보

이대목동병원 신생아집중치료실 미숙아 4명 심정지 사망...안타깝.

by 낯선.공간 2017. 12. 17.

목차

    좀 전에 뉴스 기사가 떴네요.

    이대목동병원에서 신생아 4명이 원인을 알 수 없는 이유로 동시에 4명이 심정지로 사망했다고 합니다.

    매우 이례적인 일로...

    이런 일이 자주발생하는 일도 아니겠지만...이대목동병원에서는 종종 신생아나 유아 사망이 심심찮게 일어났던 적이 자주 있어서 큰 일이네요.

    이 번 사고는 17일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 2시간 동안 이대병원 내 신생아집중치료실 인큐베이터에 있던 미숙아 4명이 사망했다고 합니다.

    저도 이대목동병원에서 수술받은 적이 2번이나 있는데, 그 중 한번은 죽을 뻔 하기도 했던터라...

    남의 일 같지만은 않네요.

    몇년전에는 수면무호흡으로 아데노이드랑 편도 제거수술도 받았고,

    2017년 4월에는 보행중 과속차량에 치여서 생사의 갈림길에서 119 구급대 차를 타고 후송되었던 적이 있었죠.

    골목길 30km 속도제한은 도로명이 달라지면 자동 해제되는건가?

    코골이 수면무호흡증 수술 및 코골이 수술비용 수면다원검사 비용과 수술후기 및 주의사항 - 비중격만곡증수술, 아데노이드수술, 편도선수술

    간신히 목숨도 건지고 지금은 결과적으로 건강하지만...이대병원 응급실에서 객사할 뻔하긴 했죠.

    다행히 제 아내가 응급중환자실 베테랑 간호사라서 보호자가 뭘 아니까 이것저것 컴플레인 걸어서 제대로 치료 받긴 했지만...

    보험담당자와 공무우너은 이대병원으로 후송됐을 때 사망사건 될 거라 생각했었다고 얘기할 정도로...

    이대병원은 지금껏 너무 많은 문제를 보여준 것 같네요.

    조만간 마곡지구에 이대서울병원이 개원할 텐데...

    계속 이런 사고가 터진다면 지역의 큰병원으로 믿고 다니기가 힘들 것 같네요.

    사망한 아이들의 부모 속은 얼마나 분통이 터질지...삼가 애도를 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