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여행정보

강화도 송어축제 개장정보

by 낯선.공간 2014. 11. 26.

목차

    평소에 낚시에는 별로 관심이 없는 사람들이라도 이상하게 겨울만 되면, 송어축제라든지, 빙어축제같은 겨울에만 즐길 수 있는 얼음낚시 축제를 즐기게 마련인데요.

    올해도 어김없이 겨울이 찾아왔고, 송어축제가 개최되는군요.

    하지만 올해의 송어축제는 작년에 비해서 축제장이 많지 않은데요.

    올해는 송어가격이 너무 많이 올라서 송어낚시터들이 상당수 송어낚시터 개장을 포기해버렸거든요.

    송어 물낚시는 포기했지만, 송어얼음낚시로 진행되는 송어축제는 그나마 상황이 조금은 나은듯 하네요.

    먼저 서울근교권인 경기도권부터 강원도권의 송어축제를 소개할게요.


    강화도송어축제인 강화빙어 송어축제

    작년에 저의 다른 여행블로그인 빅포스트에서 인산저수지에서 진행하던 송어축제를 소개했다가, 다녀오신 분들의 불평을 괜실히 제 블로그에서 화풀이를 당한 아픈기억이 있는데요.

    신선저수지는 작년에 묵은송어를 방류했다가 지탄을 좀 받기는 했죠. 주인이 올해는 햇송어를 방류하겠다고 올 초 폐막전에 약속을 하긴했는데...어찌될지는 미지수네요.

    여기저기 지방축제들을 다녀보면, 사람이 몰리고 사람이 몰리면 주인들이 배가불러서 불친절하기 일쑤입니다. 그건 뭐 블로그에서 축제 정보를 소개하는 저로서 어찌할 방법이 없겠죠.

    그리고 올해는 송어축제를 가실 때 주의하셔야할 점은, 올해는 송어들 상태가 예년에 비해서 그다지 좋지 못하다는 점이죠. 

    송어자체의 가격이 올랐고, 송어 가격이 오른만큼 낚시터들은 송어의 방류량을 예년에 비해서 줄이던지 입장료를 올리던지 둘 중 하나 밖에 선택할 수 없는 해라는 점이죠.

    그러니, 바가지를 씌울 가능성도 많고, 불친절할 수도 있을 확률이 올해는 그 어느해보다 심할 거란점입니다.

    그냥 마음을 비우고 저수지 얼음위에서 삽질한다는 기분으로 다녀오실 분들만 다녀오시는게 정신건강에 좋을 거예요.

    강화도 빙어 송어축제 기간 : 2014년 12월 20일~2015년 2월28일 (얼음 상태에따라 일정이 변경될 수 있음)

    강화 빙어 송어축제 입장료 : 아직 신선낚시터 공식사이트에 제대로 된 정보가 공지되고 있지 않네요. 관광공사홈페이지를 통해서 기간만 공지하고 입장료는 공지되어 있지 않아요. 작년에는 빙어축제 입장료 5천원, 송어축제 입장료 2만원(여성/어린이 15,000원:7세이하 무료)으로 실시했지만, 올해는 상황이 작년과 달라서 어떨지는 미지수군요.

    부대시설. 눈썰매장, 얼음썰매, 전동바이크, 빙어잡기 이벤트장.

    사실 어쩌면 송어축제는 포기되어버릴지도 모를 곳이긴 합니다.

    빙어축제만해도 사람들이 바글거릴텐데 굳이 비싼 송어를 사다 풀어놓고 송어축제를 할 이유가 없는 상황인 올해니까요.

    강화도 송어축제장 신선낚시터 강화도 송어축제 풍경


    강화도 송어축제장 휴식공간 사진


    강화도 송어 빙어 축제장 배치도




    강화도 송어축제 홈페이지 http://www.ssfestival.co.kr/

    신선낚시공원, 주소: 인천광역시 강화군 내가면 고천리 1820번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