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낚시,캠핑/기타낚시정보

겨울축제 얼음나라 2016 화천 산천어 축제 겨울 얼음낚시 - 산천어낚시

by 낯선.공간 2015. 12. 18.

목차

    4대 겨울축제? 얼음나라 2016 화천 산천어 축제 - 대한민국 대표 겨울 축제.

    얼음나라 2016 화천 산천어 축제는 1월 9일 개최된다.

    2016 화천 산천어 축제 공식 홈페이지에 씌여 있기를 다음과 같이 적혀 있다.

    CNN이 선정한 세계 겨울 7대불가사의, 문화체육관광부가 선정한 대한민국 대표축제...

    CNN에서 언급했다지만 CNN의 견해일뿐 역사가 그렇게 오래 되지도 않은 겨울 축제를 왜 7대 불가사의라고까지...

    강원도 벽촌의 별 볼일 없던 도시를 겨울축제의 도시로 만든 화천군수라서 좋게 생각했더니...

    뻥만 늘어 갖고는...

    뭐 어째뜬 세계 7대 겨울 불가사의라고 하는건 일방적인 주장이겠지만, 대한민국 최대 겨울축제인 것만큼은 인정해 줄 만한 겨울축제인 것은 사실이다.

    얼음나라 2016 화천 산천어축제 공식 홈페이지 주소 http://www.narafestival.com/01_icenara/

    산천어 축제 행사 기간 : 2016. 1.9(토) ~ 1.31(일)

    산천어 축제 개최 장소 : 강원도 화천군 화천천 및 읍면 일원

    화천대교 근방 하류쪽에는 대표적인 겨울낚시터인 루어낚시터가 마련되어 있다. 루어낚시터 상류쪽으 현장낚시터인 얼음낚시터가 마련되고, 중류쪽에 영유아 낚시터가 마련되어 있다. 인터넷으로 예약한 사람들은 상류쪽의 얼음낚시터에서 산천어 낚시를 즐길 수 있다.

    얼음나라 화천산천어축제 전화번호 : 1688-3005축제 | 상세 강원 화천군 화천읍 중리 186-5

    2016년 산천어 축제의 얼음 구멍 산천어 낚시는 현장 예약보다는 미리 인터넷을 통해 예약을 하고 가는 편이 좋다.

    2016 산천어 축제 준비물

    산천어 축제 준비물로는 크게 체험용품과 방한용품, 간식거리 정도로 구분할 수 있다.

    체험용품으로는 산천어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얼음 구멍 산천어 낚시를 위한 준비물인 산천어낚시대 등이 중요하다.

    물론 축제 현장에서 산천어낚시대를 구입할 수도 있겠지만, 축제 현장에서는 사람도 너무 많고 비싸다.

    인터넷으로 미리 산천어 낚시 채비를 구입해두는 것이 좋다.

    크게 산천어 낚시 채비에 신경 쓰지 않을 예정이라면 그냥 보통 견지대 정도를 구입하면 되고, 조금 신경 써서 제대로 산천어 얼음낚시를 하고 싶다면, 90cm미만의 얼음낚시용 루어 낚시대를 구입하는 것이 좋다.

    이 얼음낚시는 릴이 필요하고 낚시줄은 얇을 수록 좋지만, 너무 얇으면 초보들은 끊어 먹기 쉽상이다.

    산천어낚시의 줄의 두께는 0.5~0.8호 정도면 적당하다.

    방한 용품은 저수지의 칼바람을 맞으면서 얼음위에서 낚시를 할 정도로 따뜻한 옷이 중요하다.

    보통. 스키복 정도의 차림새면 충분하지만, 양말은 좀 두껍게 신는게 좋을 것이다.

    얼음에서 바로 신발 바닥을 통해 한기가 전해져 온다.

    얼음 구멍앞에 앉아서 낚시를 하기 위한 간단한 간이 의자도 장만 하는 것이 좋다.

    빌리기는 여간 힘든게 아니다.

    강원도 쪽의 겨울축제는 왠만하면, 국내 여행사를 통해서 버스나 기차로 다녀오는 것이 몸도 마음도 편할 수 있다.

    스케줄이 제한적이라 왠지 마음데로 못논듯한 느낌이 들지만, 차막히고, 눈길에 미끌어져서 사고나고, 주차할 데 없어서 빙빙 돌시간들을 빼면 오히려 여행사통해서 다녀오는게 훨씬 더 축제를 알차게 즐길 시간이 벌어진다는 것을 깨닫게 될 수 있다.

    2016 산천어 축제 주차장

    주차장은 행사장 주변의 곳곳에 있지만, 주말에는 인파가 엄청나게 몰리므로, 원하는 곳에 주차하기가 여간 어려운게 아니다.

    그러니 일단 안전하게 주차를 할 수 있는 곳이 보이면, 일단 주차를 하고 도보로 이동하는 것이 낫다.

    시간대에 따라서는 주차하려다가 막힌 차들 틈에 갖혀서 오도가도 못할 수가 있다.

    선등거리 점등식은 12월 19일부터 점등된다. 12월19일에는 선등거리 점등식 행사가 화천읍 선등프라자(선등거리) 일원에서 열린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