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낚시,캠핑/낚시터

만정바다낚시터 민어낚시채비. 민어요리법 민어지리탕

by 낯선.공간 2017. 8. 18.

목차

    친구와 밤 낚시를 다녀왔어요. 

    2016.08.12 22:33

    사실 저하고 별로 궁합이 맞지 않아서 맨날 꽝만 치던 영종도 정성바다낚시터에 민어낚시를 하러 다녀왔어요.

    요즘 유료바다낚시터레서는 여름 보양식으로 인기 많은 민어낚시가 유행인데요.

    만정레저바다낚시터도 민어가 방류되어 있어서 민어 노리시는 분들이 많더군요.

    만정에서 민어포인트로 유명한 곳은 바로 저 위의 사진에 보이는 수차 라인에서 섬 앞쪽 까지인데요.

    특좌대 방갈로 1번부터 3번에 해당합니다.

    저희는 자리가 없어서 특방갈로6번에 들어갈 수 있었어요.

    그나마도 다행이었죠.

    저는 오히려 수차 뒷쪽 15미터지점을 노려서 수차까지 흘리면서 탐색했어요.

    새벽 3시쯤 히트.

    3.2kg의 건강한 민어가 잡혔네요.

    민어는 양식민어지만 맛은 참민어 못지 않게 좋답니다.

    제가 사용한 민어낚시 채비는...

    • 머모피 티탄사이버3D 1.75호.
    • 아부가르시아 3천번 릴.
    • 1호 pe합사.
    • 1.5호 막대찌.
    • 7호 감성돔 바늘. 4호 목줄

    입니다.

    성질급한 민어가 빨리 죽어버려서 회 대신에 매운탕용으로 손질 해 왔습니다.

    민어는 뼈가 장대해서 뼈채 곰국을 끓이듯이 고아내어 먹어야 복달임 보양식으로 최고가 됩니다.

    머리까지 들어가야 맛있죠~

    민어요리법.

    민어지리탕 재료:

    • 민어 3.2kg.
    • 양파 반 개.
    • 대파 큰거 1개 반.
    • 생강 반 조각.
    • 마늘 한 줌.
    • 무우 5cm정도.
    • 된장 반스푼.
    • 청양 고추 3개.

    먼저 물을 팔팔 끓이고 생강 마늘과 함께 민어를 넣고 20분 정도 센불로 끓입니다.

    취향에 따라 저는 표고 버섯도 좀 넣었어요.

    물은 민어가 잠방 잠길 정도로만...

    마늘은...통마늘이 없어서 그냥 간 마늘 2스푼 정도.

    무우는 빨리 시원함이 우러나도록 저며 넣습니다.

    대파와 양파 무우 고추 를 준비해서 투입하고...

    곰국 같이 국물이 뽀얗게 될 때까지 20분 정도 더 끓입니다.

    표고를 넣고 된장을 좀 더 넣어서...국물이 하얗지는 않지만 맛은 끝내줬어요. ㅋㅋ

    장인어른과 저희 가족까지 4사람이 실컫 먹고도 조금 남아서 국물만 걸러서 다음날 부대찌개의 육수로 썼더니...아후...쥑이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