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캠핑/낚시터

서산여행 서해바다낚시터 삼길포 좌대 낚시 - 삼길포 만석좌대

by 낯선.공간 2015. 6. 26.

목차

지난 주말에는 마눌님께 조르고 졸라서 서산 삼길포에 있는 만석좌대를 다녀왔어요.

원래 5월말에 다녀오려했는데 다녀오기로 했던 날 온가족의 컨디션이 좋지 않아서, 새벽에 못일어난 통에 포기했었더랬죠.

이번에는 기필코 제 시간에 일어나서 5시 반에는 출발해야지...마음 먹었건만...

결국은 6시 넘어서 출발하게 되었네요.

덕분에 8시 넘어서 좌대에 들어갈 수 있었어요.

역시 서산 삼길포항 좌대낚시터인 만석좌대에는 이른 아침부터 만석이더군요.

입어식 좌대에는 아예 발디딜틈 조차 없이 만원 사례였고, 숭어터에도 서로 어깨가 닿는건 아닐까 싶을 정도로 사람이 가득하더군요.

예전의 만석이 그립네요.

만석좌대 낚시 전화번호 : 010-9292-5562 주소: 상세 충남 서산시 대산읍 화곡리 2-2

삼길포에 좌대낚시를 오면 만석좌대 뿐 아니라 모든 좌대들이 다 만석같은 상황이라...

어짜피 삼길포를 선택해서 가족들 데리고 가깝다는 이유로 서해바다낚시를 가면, 사람 많은 스트레스를 피할 수는 없을 듯 싶네요.

내년에는 앗싸리 영목항쪽으로 더 내려가봐야겠어요.

30분 정도 더 투자하면 될 것인데...가끔은 그게 더 가깝다라는 생각 때문에 우를 범하네요.

처음 온 것처럼 포인트 잡기가 쉽지 않더군요. ㅜㅜ.

만석좌대를 다닌지도 꾀 되었는데, 가도가도 그닥 제게는 정이 들지 않는 서산권의 좌대낚시터들이네요.

낚시에 좀 더 집중하기 위해 전투식량으로 점심을 떼워가면서 열심히 낚시를 했지만...

돌아온 조과는 무려 4만원짜리 애럭 한마리 ㅜㅜ.

캠핑 때 화롯대에 구워 먹으려고 냉동해두었습니다.

참고로 만석좌대의 입어료는 성인 기준 자연산은 2만원, 입어식은 4만원입니다.

숭어낚시는 사료값만 추가하면 됩니다.

초등학생은 무료입니다.

가격이 저렴하고 서울에서 비교적 가까운 곳에 위치한 서해바다낚시터 중의 좌대낚시터인지라 주말에 사람이 많은 것은 어쩔 수 없는 노릇.

옆 가두리쪽이 명당 포인트죠.

저도 가두리에 바짝 붙혀서야 겨우 입질 몇 번 받다가 한마리 히트했네요.

만석좌대는 컨테이너 방갈로가 있어서, 추울 때 쉴 수 있는 곳이예요.

나름 시설 나쁘지 않고, 가격도 저렴하고 사장님 친절하고, 편의성 좋지만...

제게는 포인트 터가 맞질 않나봐요 ㅜㅜ.

철수하는 길에 눈에 띈 같은 네이버 바다좌대 카페인 BDJ의 로고 스티커를 붙힌 아이스박스가 눈에 띄네요.

저도 BDJ 카페 옷을 입고 올 걸 그럤어요^^;

만석좌대는 잡은 고기들을 오후 4시전까지 가져가면 회를 쳐줍니다.

3시던가? 뭐 암튼...따로 돈들여서 회뜰 필요가 없는 것도 장점!

만석좌대는 발품을 팔고, 포인트 탐색을 열심히 한 누군가에게는 이렇게 풍만한 어복을 선사하는 곳이예요.

저처럼 조금 게으르면...꽝!

만석좌대의 입어터에는 사람이 어마어마하게 들어차 있더군요.

4만원짜리 애럭하나 겨우 낚고, 마눌님께 구박 받으면서 기대하던 가족낚시를 마무리 해봅니다.

만석좌대는 삼길포항 주차장 입구쪽에 있는 만석좌대에서 채비를 구입하고, 배타는 곳을 안내 받아 가셔서 승선명부 작성하고 배를 타면 됩니다.

수시로 배가 오고갑니다.(사람이 많이 들어가니까요 ^^)

출처: http://myblogpostreboot.tistory.com/1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