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TV-쿡방,먹방

수요미식회 돈가스 맛집 종로구 사간동 긴자 바이린

by 낯선.공간 2015. 3. 12.

목차

    수요미식회 양식의 왕 돈까스집들이 소개 되었죠.

    제 다른 블로그에서 방송전에 수요미식회 돈가스 예상 맛집들을 포스팅 했었는데요.

    제가 예상한것은 아니고, 맛집 블로거이신 행복끼니님과 비나리님의 블로그에 예상된 것들을 조합했었던 건데요.

    3군데 맛집 다 나왔네요. 심지어 두분의 예상을 합치면 딱 4집 나오더군요.

    그 중에서 가장 비싸고 맛있어 보이는 돈까스 맛집은 종로 사간동의 긴자 바이린이네요.

    긴자 바이린은 일본에 본점이 있고, 일본 본점은 100년 전통의 유서 깊은 돈가스 식당이래요.

    일본에는 본점 하나만 있고 분점은 없으며, 하와이, 홍콩, 또 어디더라...뭐 그러고 한국에는 2011년에 들어왔어요.

    식당이 갤러리 처럼 그림이 많고, 테이블 간격도 띄엄띄엄.

    정말 고급지죠.

    그림 가격만 수십억원일 것이라네요.

    원래 갤러리였던 곳이고, 김종학 화백의 아들이 식당을 차려서 그림들을 전시해 둘 수 있다는 것이네요.

    게다가, 바이린이 입점해 있는 건물주이기도 해서 저렇게 고급지게 꾸려나갈 수 있다는..

    바이린의 특로츠가츠는 지방이 포함된 등심 덧살을 이용해서 만들어서 식감이 아주 좋대요~

    바이린 돈가스의 고기는 제주도 흑돼지! 흑돼지의 조상은 영국 버크셔 지방의 흑돼지~

    바이린에서는 돈가스의 빵가루도 직접 빵을 만들어서 빵가루를 만든데요.

    흔들면 떨어질듯 바삭한 튀김 옷이 완성~

    생 빵을 바로 가루를 내면 습식 빵가루인데, 이걸 말려서 건식으로 만들어서 사용하는 사간동 돈가스 맛집 바이린

    빵을 직접 만들기 때문에 직접 만든 빵에 돈가스와 우스터소스 겨자를 넣어 만든 가츠샌드.


    사간동 긴자바이린의 사이드 메뉴중의 또다른 별미, 카레우동.

    그리고 가츠동.

    가츠동의 가격은 12000원. 그나마 긴자 바이린에서 가장 저렴한 식사 메뉴.
    돈가스류는 18000원~24000원.

    추가로 한조각씩 추가주문을 할 수 있지만, 한 조각에 3500원, 5000원.



    패널들이 바이린의 음식값이 너무 비싸다고 하자, 좋은 재료가 들어간 음식은 가격이 달라야 하는게 정상이고, 그래야 우리 농민도 살 수가 있다.

    제주 흑돼지는 비싼 값에 먹을 가치가 있다고 일침! 

    맞는 말이예요~ 

    좋은 재료는 비싼 가격에 먹어줘야죠~

    사간동의 긴자 바이린은 바로 삼청동과 연결되어 있고, 경북궁과도 맞닿아 있어서 운치있는 데이트 코스로도 제격!

    종로구 사간동 돈까스 맛집 긴자바이린 가는 길 연락처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1길 37 02-734-9765

    지도 크게 보기
    2015.3.11 | 지도 크게 보기©  NAVER Corp.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