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아이와함께가볼만한곳

부천 아이들과 - 가 볼만한 곳 한국 만화박물관

by 낯선.공간 2016. 5. 27.

 최초작성일 2014.09.22 10:57 부천에서 로봇박물관과 더불어 아이들과 가볼만한 곳으로 부천만화박물관이 있어요.

서울 애니메이션센터보다 규모가 좀 더 크고, 서울의 강서권이나 부천, 인천권에서는 가깝게 갈 수 있는 만화박물관이죠.

실제로 저희집에서는 대략 15분 정도면 도착할 수 있는 거리에 있어서 부천 만화박물관을 가는 길은 가깝더군요.

부천만화박물관의 정식 명칭은 부천 "한국 만화 박물관"이라는군요.

한국만화박물관 전화번호 : 032-310-3090박물관 | 상세 경기 부천시 원미구 상동 529-2

부천 만화박물관의 장점은 가깝다는 것 이외에도, 주차도 편하구요. 

저처럼 캠핑을 좋아하는 사람은 인근에 야인시대 캠핑장도 바로 붙어 있어서, 캠핑을 겸해서 방문해도 꾀 괜찮은 곳이라는 점이 장점이예요.

바로 옆에 부천한옥체험마을도 있구요.

부천 한국 만화박물관의 관람료는 5천원이예요. 만3세이상부터 만64미만은 모두 동일해요.

가족권이라고 있지만, 어른2+어린이2의 가격이예요. 저희처럼 아이가 한명인 가족은 뭐 별다른 혜택은 없답니다. -_-;; 쿠오~~~

한국만화박물관의 2층에는 만화도서관도 있어요. 만화도서관은 무료개방이구요. 초등학교 4학년 미망능 어린이 열람실로 가야한답니다.

참고로 남산에 있는 서울애니메이션 센터 옆에도 만화도서관이 있죠. 2층에는 애니메이션을 관람할 수 있는 시설도 있구요. 이 부분은 별도로 포스팅할게요~

한국만화박물관답게 각종 한국의 만화 단행본들이 전시되어 있어요. 물론 전시부스 유리 안쪽에 진열되어 있어서 볼 수는 없지만, 만화를 보려면 한국 만화박물관의 2층에 마련되어 있는 만화도서관에서 열람하면 된답니다. 그러나...만화도서관에는 희귀 단행본을 볼 수는 없어요. ㅜㅜ

박물관 내의 옛날 만화방을 재현 해놓은 곳인데 여기의 만화는 표지만 레플리카되어 있어요.


곳곳에 만화와 관련된 포토존이 있어요. 

공포의 외인구단의 투수가 되어볼수 있는 체험은 무료~

철인 캉타우 조트로프

크로마키 사진관은 마치 중국집같이 되어 있어요. 당연하게도 유료랍니다.

한국만화박물관의 야외 쉼터(?)같은 곳이예요.

둘리인형이 있는 곳에서 사진을 찍어서 추억으로 남겨둘 수 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