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영화,DVD

맷데이먼의 마션 줄거리(소설 마션 차이), 화성 탐사선 마스 패스파인더와 헤르메스 우주선

by 낯선.공간 2015. 11. 20.

맷데이먼을 스크린에서 처음 본 기억은 로빈 윌리엄스와 함께 출연했던 굿윌 헌팅이다.

그리거 기억에 남는 건 본 아이덴티티 시리즈.

기억에 남는다고 모두 칭찬 받을 만한 것은 아니다.

굿윌헌팅에서의 맷데이먼은 잘 맞는 옷을 입은 느낌이었지만 본 시리즈에서 맷데이먼은 어색한 옷을 입은 느낌이었다.

영화 마션에 출연한 맷 데이먼은 이제 다시 제대로 맞는 옷을 입은 느낌이다.

영화 마션 줄거리. 스포 주의

마션에서 맷데이먼은 화성 탐사를 떠난 맷데이먼(마크 와트니 역)은 갑자기 몰아친 화성의 태풍을 피해 화성을 떠나는 상승선으로 향하던 중에 바람에 날아온 물체에 부딪혀 낙오하고 생명신호가 사라져서 죽은 것으로 판단되어 동료들은 마크 와트니를 버려두고 먼저 지구로 향한다.

하지만 안테나와 피가 굳어서 우주복의 틈을 메워 공기가 새는 것을 막아서 가까스로 목숨을 건진 마크 와트니.

구조가 될 지 불투명한 상황에서도 살아 남기 위해 식물학자로서의 능력을 발휘해서 거주구역에 감자 농사를 지어 식량을 확보한다.

그 사이 지구의 나사에서는 마크 와트니가 생존해 있음을 감지하고 마크 와트니는 마스 패스파인더를 칮아 내서 그 연료전지와 통신기를 이용해 지구와의 교신애 성공한다.

"이 행성에서 가장 위대한 식물학자"

나사는 아레스 계획을 앞당겨 화성에 와트니가 구조대가 도착할 때까지 견딜 수 있는 식량을 보내려하지만 수송선은 발사 직후 폭발사고가 일어나고 만다.

이후 스포일러 주의.

이 사실을 안 중국국가항천국 CNSA에서는 신형 우주선인 태양신을 마크 와트니 구조작전에 투입하기로 한다.

중국국가항천국의 도움을 받은 NASA는 제트추진연구서의 한 천재 과학자 리치 커넬의 스윙바이 계산을 바탕으로 지구 중력을 이용해서 지구로 귀환중이던 헤르메스 우주선을 마크 와트니 구조에 투입한다.

헤르메스 우주선은 지구에서 발사된 태양신이 궤도에 진입시킨 보급품 도킹에 성공하고 지구 중력을 이용해서 스윙바이 해서 화성으로 향한다.

화성에서 상승선에 탑승하기 위해 와트니는 로버를 몰고 수천키로 떨어진 스카이파렐리 분화구의 아레스 상승선을 향해 길을 떠난다.

이 부분이 영화 마션 (martian 뜻 :화성인)과 원작 소설 martian의 가장 큰 차이 점인데...

소설 마션은 와트니가 화성상승선 까지 가는 여정에 많은 지면을 할애 하고 있다.

화성탐사선에 도착한 와트니는 지구 공학자들의 계산에 따르면 아레스 상승선의 속도가 느려서 헤르메스 우주선의 궤도와 거리가 멀어서 구조가 쉽지 않기 때문에 상승선의 무게를 줄이기 위해 노즈캡을 제거하고 컴퓨터를 제거해서 원격조종을 하는 등의 무게를 줄여서 탈출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그렇게 탈출한 와트니를 우주에서 낚아 채기 위해 상대속도를 따져보니 너무 속도가 빨라 팀 리더인 루이스 중령이 직접 끈을 메고 나간다.

상승선에서 기절해 있던 와트니는 상승선과 헤르메스 간의 거리가 먼 것을 알고 손가락에 구멍을 뚫어 그 추진력으로 루이스 대장(제시카 차스테인)에게 날아가 안긴다.

지구로 무사 귀환한 멧 데이먼...

다시 대학 강단으로 돌아온 멧데이먼은 원래 있아야 할 자리로 돌아온 느낌이다.

멜리사 루이스 중령 (제시카 차스테인) 출연료 79억으로 알려져 있지만 제시카 차스테인은 알려진 것의 1/4에 불과하다고 밝힘.

멧데이먼 출연료는 2500만달러.

감독. 리들리 스콧.

리들리 스콧 감독은 sf영화의 신이다.

1982년 블레이드 러너

2012년 프로메테우스 등이 리들리 스콧 감독의 영화다.

하지만 로빈후드 글라디에이터 블랙호크 다운 등을 김독하기도 했기 때문에 sf에만 국한 시킬 수는 없다. 

그는 그냥 거장이다.

마스 패스파인더 탐사선

발사체 델타2

발사장소 케이프커내버럴 공군기지

화성착륙일 1997년 7월4일

착륙장소 아레스발리스 화성 북위 19° 7′ 48″ 서경 33° 13′ 12″ / 북위 19.13000° 서경 33.220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