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전통시장여행

성남 모란시장 먹거리 안주 무한리필 칡막걸리집

by 낯선.공간 2016. 2. 26.

목차

    모란시장 내 안주 무한리필 포차들

    저는 종종 4일,9일로 끝나는 주말이면 성남 모란시장 장날에 모란시장을 종종 들립니다.

    4~5년 전 겨울부터 모란시장 장날을 구경 다니기 시작했는데, 시장은 가도 가도 신기한 것들이 넘쳐나더군요.

    성남 모란시장에 가는 이유는 모란시장 강아지나 고양이 구경을 하는 재미로 모란시장을 찾곤 하죠.

    하지만 모란시장 먹거리 또한 모란시장의 여러 매력 중 하나인데요.

    모란시장 먹거리 중 유명한 것으로 팥죽과 팥칼국수가 있지만, 이 글에서는 무한리필 포차들을 소개할까 합니다.

    모란민속장 전화번호 : 031-721-9905시장 | 상세 경기 성남시 중원구 성남동 4189

    모란시장의 끄트머리 즈음에 있는 막걸리 집에서는 칡막걸리 한잔을 시켜먹으면 안주는 무한리필 공짜로 따라 옵니다.

    술을 못하는 저지만 시원한 칡막걸리 한사발이 저를 유혹합니다.

    커다란 철판에 계속 부쳐대는 지지미가 무한리필이라죠?

    이 집은 칡막걸리 왕대포 한잔 가격이 3천원!

    안주는 무한 공짜!

    무한리필 공짜 안주이니 뭐 대단한 것이겠습니까만... 3천원 내고 막걸리 한 사발에 안주는 무한 공짜라는 것이 중요하겠죠?

    무한 공짜라는 점을 고려하면 맛도 그닥 나쁘지 않아요. 부추와 고추 정도만 송송 섞여 있는 부추전이지만, 바로 앞에서 계속 부쳐주시니까 따뜻한 맛이니 먹을만합니다. 

    칡막걸리는 바로 옆에서 직접 칡을 짜서 팔기도 하는 가게인지라 막걸리에 칡즙을 섞어서 내놓는 듯 합니다.

    고소하고 시원한 목 넘김이 일품입니다만, 시장 통에서 서서 먹는다는 색다른 경험이 그 맛을 더 맛있게 하는 것인지도 모르겠네요.

    모란시장 공영주차장 쪽에서 모란시장으로 들어섰다면 바로 입구 오른쪽이고, 이 집을 시작으로 경계를 따라 이동하면 안주 무한리필의 포장마차들이 늘어서 있죠.

    안주 무한리필 순임이네 정선아리랑 무조건 주류와 음료가 7천원인 대신 안주는 무한리필.

    돼지갈비 바비큐에...

    철판에 통째로 구워지는 곱창...

    닭발이며...

    봄이 다가오는 지금 시즌 즈음엔 스슬 나올 섬진강 벚굴까지...

    장터 포차라 허름해 보이고 지저분해 보이기 까지 하지만…

    민속장터니까요…

    달동네 골목길이 관광지가 되었듯이, 시장의 이런 비닐천막의 포차도 충분히 응답하라 시리즈 같은 향수를 자극할 옛 것이 되어가는 시대같아요...

    메추리 숯불구이는 무한리필은 아니지만...메추리 숯불구이 집을 주변에서 찾기도 힘들잖아요? 전 반갑더군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