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TV-정보,다큐

황교익의 죽기전에꼭먹어야할음식101 천수만 겨울철 별미 새조개구이 남당항 궁리 새조개 뭇국

by 낯선.공간 2016. 2. 18.

목차

    2월의 남당항이라면 단연코 새조개가 떠오르죠.
    황교익의 죽기전에 꼭 먹어야할 음식 101 주제는 새조개군요.

    새조개란게 원래 옛날부터 잡히던 것은 아니라는 군요.
    천수만 방조제를 막고나서 비로소 새조개가 잡히기 시작했다는군요.

    지금도 한창 남당항새조개 축제가 한창일텐데요.
    새조개 축제에가면 늘 당연한듯 새조개샤부새부만 맛봤는데 새조개의 주산지이자 홍성 지역에서 가장 먼저 새조개를 잡기 시작한 궁리마을 사람들은  새조개 구이로 즐긴다는 군요.

    새조개구이라...하아~~
    겨울이 가기전에 새조개구이 맛보러 남당항에 다녀오고싶은데 스케줄이 나지 않네요. ㅜㅜ

    게다가 새조개구이에 차돌박이를 함께 구워서 먹는다고 하니...오늘 밤에 황교익 샘한테 위꼴테러 제대로 당했네요.
    그리고 새조개뭇국도 먹음직스럽네요.

    새조개의 단맛이라...캬아~~
    저는 올해는 글렀지만 여러분들은 2월이 가기전에 홍성에 다녀오소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