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

[양평 맛집] 경기도 양평 문호리 팥죽, 봉이 김선달 팥죽.

by 낯선.공간 2015. 9. 10.

목차

    팥죽하면 생각나는 문호리 팥죽

    저는 딱히 팥죽이든 죽종류를 그다지 선호하지 않는데요. 

    양평을 정처없이 떠돌다가 우연히 들리게 된 집인 문호리 팥죽집인데요. 

    쌩뚱맞게 길게 뻗은 도로 중간에 떨렁 있는 식당입니다. 

    주변에 있는 식당들이 대부분 한정식이라든지 고기집이라던지 무언가 드라이브 코스 상에 있을법한 식당들이건만 뜬금없이 팥죽집이 하나 있어서 의아했던 곳이지요.

    A 문호리팥죽 본점 전화번호 : 031-774-5969죽 | 상세 경기 양평군 서종면 문호리 666-6

    봉이 김선달이 팥죽을 팔았다는 문호리

    문호리 팥죽집 식당 바로 앞에는 어수룩하게 생긴 선비 인형이 갓을 쓰고 서 있는데요. 

    봉이 김선달이라는군요. 

    생방송 투데이니 뭐니 유명 맛집소개 티비 프로그램에 소개되었다는 액자가 걸려 있어서 눈살이 살짝 찌푸려졌지만, 일단은 정처없이 드라이브를 해댄탓에 배도 고프고 해서 냉큼 들어 갔더랬죠.

    문호리 팥죽집의 의외의 별미 들깨수제비

    전 죽종류는 그다지 선호하는 편이 아니지만 수제비, 특히 들깨 수제비라면 환장합니다. 

    메뉴에 들깨수제비가 보이길래 냉큼 시켰습니다. 

    제가 들깨수제비에 환장하다보니 사진도 문호리 팥죽집의 메인 음식인 팥죽보다 들깨수제비를 위주로 찍어버렸네요. ㅎㅎㅎ

    팥죽에는 황설탕을 들깨 수제비에는 소금을~

    팥죽은 달달한 맛에 먹으니, 단 맛을 더 느끼고 싶으면 황설탕을 넣어 드시면 되구요. 

    들깨 수제비는 고소한 맛에 먹는 음식이니 고소한 맛을 좀 더 느끼고 싶다면 소금을 조금 더 넣어 드시면 좋습니다.

    팥죽에 둥둥 떠 있는 새알 경단들도 건져 먹는 맛이 솔솔합니다.

    가격은 조금 비싼편

    팥죽(옹심이) 10,000원(포장가능).

    팥칼국수 9,000원

    들깨수제비 8,000원

    얼큰칼국수 8,000원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