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운영

티스토리 블로그 개편 페이지 기능은?

by 낯선.공간 2017. 9. 9.

목차

    얼마전 티스토리 블로그 기능에 최근 몇년간 변하지 않던 부분들에 대한 대폭적인 변화가 있었죠.

    없던 기능도 생기고 있던 기능은 사라지고...

    주관적인 제 느낌은 티스토리의 설치버전인 테터툴즈의 워드프레스를 의식한 변화? 라는 느낌이 강하게 들었습니다.

    이하 애드센스 펍 단톡 방에서 제가 했던 발언으로 티스토리 페이지 기능에 대한 활용방안과 향후 티스토리가 그리고자 하는 빅픽처를 예상해 봅니다.

    몽백: 티스토리 페이지 이거 사용하시는분 계신가요??

    날손: 블로그스팟에도 페이지 기능이 있는데요. 워드프레스에서도 있던 기능인데요.

    딱히 큰 기대는 안하시는게 나을거에요.

    워드프레스에서는 네이버 검색에서 웹문서쪽으로 검색되는 컨텐츠구요. 블로그스팟의 페이지는 네이버에서는 잘 검색 안되구요.

    다음에서는 페이지가 웹문서로 검색되서 모바일에서는 비슷하게 노출되겠지만... 크게 의미는 없어보여요.

    티스토리의 페이지 기능은 아직 버그도 많구...

    티스토리 블로그 자체를 블로그를 넘어서 하나의 웹사이트로 자리매김 시키려는 시도 중의 하나라고 보여져요.

    몽백:이게...또 블로그 생태에 하나의 변수로 자리매김하려는 의도인거군요..

    제가 블로그 스팟에서도 티스토리에서도 이걸 보기만하고 한번도 작성을 해보지를 않아서.. 어떤지 감이 안잡히네요 .. ㅠㅠ

    날손:한가지 더 첨언 하자면... 이 개선에 대해서 네이버 검색에서도 약간의 변화가 감지되곤 있어요.

    블로그의 포스팅이 동적 컨텐츠라면 페이지는 일종의 정적 컨텐츠라고 볼 수 있어요.

    항구적으로 변하지 않을 내용의 메뉴를 생성하는 용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웹사이트로 치면 뭐 인사말이라든지 about,연혁 이런..

    몽백:생각해보니 포스팅한것들을 따로 모아놓고 목차만 뽑아서 발행형식으로 정리하면 유용할것같아보이네요

    날손:네 그런 용도도 괜찮고 다양한 빅픽처를 그려볼 수도 있겠죠.

    제가 느낀 선입견은 워드프레스를 의식하고 벤치마킹한게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들더군요.

    이후 어떤 개선이 더 들어오느냐가 관건이지만... 티스토리 블로그로 쇼핑몰 운영 까지도 복안에 둔게 아닐까 싶긴 해요.

    반응형